top of page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
  • 작성자 사진ToadDe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가성비 최고의 접이식 3-in-1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의 외형, 사양 그리고 사용후기


접이식 3-in-1 가성비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의 개요


사무실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게 되면서 스마트폰을 충전기에 연결 했다 뺐다 하는 상황이 많아져서 사무실에서 사용할 무선 충전기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사무실에서 사용할 용도여서 저렴하면서도 iPhone과 AirPods 그리고 Apple Watch를 모두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기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최근 네이버 쇼핑이나 알리 익스프레스를 보면 맥 세이프를 사용하는 멀티 무선 충전기가 많은데 그 중에서 사무실에서 막 쓰는 용도로 사용할 제품이라서 망가져도 크게 부담이 없고,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찾다가 리뷰하는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약 한 달 간 사용해보니 MFI인증을 받은 제품은 아니지만 한 번에 여러 기기를 충전 하는데 문제가 없었으며 외형 면에서도 괜찮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데다가 가격도 저렴하여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되는 제품이었습니다.


접는 방식의 무선 충전기이기 때문에 여행할 때 사용하기에도 괜찮은 제품이지만 보기보다는 무게가 꽤 무거운 편이라 가방에 넣어 가지고 다니는 것이 아니라면 휴대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약간 애매한 제품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접이식 3-in-1 맥세이프 무선충전기를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의 목차



" 블로그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

포스팅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거나 문의할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접이식 3-in-1 가성비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의 박스 외형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하고 배송을 받았을 때 제품은 별도의 박스나 블리스터로 포장되어있지 않았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안쪽에 에어캡이 붙어있는 비닐 포장지에 들어있는 채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접이식 3-in-1 맥세이프 무선충전기의 박스 외형




접이식 3-in-1 가성비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의 박스 개봉


비닐 안에는 에어캡에 포장된 맥세이프 무선충전기 본체 와 USB 케이블이 하나 들어 있어서 비닐만 개봉 하면 간단하게 제품을 꺼낼 수 있습니다. 제품을 보호하는 박스가 없어서 배송 중 파손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우려가 있긴 했지만 다행히 수령한 제품은 외부에 미세한 스크래치가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접이식 3-in-1 가성비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의 구성품


구성품은 박스 개봉에서도 이야기했다시피 충전기 본체 와 USB 타입 A에서 타입 C로 가는 케이블이 전부입니다


아래 사진은 포장지에서 제품을 모두 꺼낸 모습입니다. 사용 방법이 쉽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제품들 중에서 설명서도 없는 제품은 처음입니다.



3-in-1 접이식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 본체는 접힌 형태로 들어있으며, USB 케이블은 케이블 타이로 묶여있습니다. USB 케이블의 길이는 약 1m 정도로 책상 위에 놓고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없으나 충전 어댑터를 책상 아래에 놓고 사용하는 경우에는 길이가 충분한 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접이식 3-in-1 가성비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의 외형


3-in-1 맥세이프 무선충전기 본체 위쪽에는 무선 충전이 된다는 것을 알려주는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도록 앞뒤로 힌지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단으로 접을 수 있도록 되어있고, 각 면이 무선 충전을 지원 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맥세이프 자석은 상단에만 있습니다. 맥세이프가 지원되는 최상단 면은 가장 얇은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닥 면의 뒤쪽에는 충전 어댑터를 연결 할 수 있는 USB 타입 C 포트가 있습니다.


충전기는 전체적으로 금속 재질로 되어 있지만 상단 면과 하단 면은 만졌을 때 부드러운 재질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상단은 iPhone에 스크래치가 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용도로 보이며 하단은 충전기를 바닥에 놓았을 때 쉽게 밀리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단 면에는 충전기에 입출력 규격과 몇 개의 인증 마크가 인쇄 되어 있습니다.


힌지는 상당히 뻑뻑한 편으로 충전기를 펼치려면 양손으로 힘을 꽤 주어야 합니다. 힌지가 부드러우면 접고 펼칠 때 데 편하겠지만 무거운 iPhone을 지탱해야 하는 것을 감안하면 이렇게 뻑뻑한 편이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접이식 3-in-1 가성비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의 크기 및 무게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접이식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의 무게는 194g으로 꽤 무거운 편입니다.


무게만 보면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 한 대와 비슷한 무게이지만 작은 크기로 인해 손으로 들었을 때 무겁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접었을 때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의 앞뒤 길이는 89.6mm이고, 접었을 때 두께는 약 23mm 정도입니다. 하단 면의 두께는 8mm, 가장 얇은 상단 면의 두께는 3.9mm 정도입니다. 가장 두꺼운 중간 면은 8.5mm 입니다





접이식 3-in-1 가성비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의 사용 후기


1. 가성비 3-in-1 맥세이프 무선충전기의 접이식 구조


힌지는 아래 사진과 같이 Z 자형 모양으로 접거나 펼칠 수 있고 최대로 펼쳤을 때 약 180° 정도까지 펼칠 수 있습니다.


3단 접이식 구조로 인해 사용할 때 접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공간이 넓은 책상에서 모두 펼쳐 놓고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모두 펼쳐 놓고 사용하는 경우 Apple Watch의 충전은 하기 어려워 집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할 것으로 생각 되는 모양으로 충전기를 펼쳤을 때 의 모습과 뒷모습으로 Apple Watch를 충전하는 단자는 펼쳐서 사용할 때 뒤쪽에 놓이게 됩니다.


아래 사진은 충전기를 180° 펼친 상태에서 Apple Watch 충전기를 세운 모습입니다. Apple Watch 충전 단자는 완전히 접거나 아래 사진과 같이 90° 세운 형태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일정 각도 이상으로 펼치거나 접었을 때 스프링에 의해 완전히 접히거나 90° 세워진 상태로만 유지가 됩니다.


위에서 보이는 모양과 같이 충전기를 접어서 사용할 때 Apple Watch 가 뒷면에 놓이게 되고, 이 상태에서 Apple Watch의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없는 점과 Apple Watch로 인해 iPhone을 충전하는 면을 일정 각도 이상 뒤로 접을 수 없는 점은 이 제품에 단점입니다.




2. 가성비 3-in-1 맥세이프 무선충전기의 충전 속도


첫 번째 사진은 충전기에 아무것도 연결 하지 않은 상태에서 입력되는 전력은 약 5W 정도 입니다.


두 번째 사진은 충전기에 iPhone을 올려놓았을 때 의 입력 전력이 인가 되는 모습이고, 입력되는 전력을 보았을 때 iPhone은 약 10와트 정도로 충전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제품에 인쇄된 사양으로는 최대 15W로 iPhone을 무선 충전할 수 있다고 되어 있지만 최대치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10W로 충전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세 번째 사진은 iPhone과 Apple Watch를 충전기에 거치했을 때 입력 전력 입니다. 약 11W의 전기가 입력 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iPhone과 Apple Watch 의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은 상태라면 iPhone은 10W, Apple Watch는 3W로 충전 될 것으로 보입니다.


iPhone과 Apple Watch 그리고 AirPods Pro를 함께 올려두었을 때는 약 13 W의 전력이 공급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3. 가성비 3-in-1 맥세이프 무선충전기의 활용 방법


접이식 구조 덕분에 다양한 모양으로 접어서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사진은 iPhone과 Apple Watch 그리고 AirPods Pro를 한 번에 충전하는 경우의 모습이고, 세 번째 사진은 iPhone과 Apple Watch를 충전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사진은 iPhone만 충전 할 때 완전히 접어서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이 제품은 MFI 인증을 받은 제품은 아니지만 iPhone과 Apple Watch 그리고 AirPods Pro 이렇게 3개를 모두 충전하거나 각각의 제품을 개별로 충전할 때 특별한 문제는 없었습니다.


접을 수 있기 때문에 여행할 때 캐리어에 넣어도 일반적인 3-in-1 충전기보다 공간을 덜 차지하기 때문에 여행용으로 사용하기에도 괜찮은 제품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참고로 이 제품은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약 2만 3천원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디자인도 괜찮은 제품인데다가 3단으로 접을 수 있는 구조 덕분에 여행용이나 좁은 책상 위에서 사용하기에 좋지만 아래 사진과 같이 접어서 사용할 때 Apple Watch에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없다는 점과 작은 크기에도 무거운 무게는 이 제품에 단점입니다.


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마감이나 디자인에 있어서 굉장히 훌륭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방식과 다르게 아래 첫 번째 사진과 같이 L자 모양으로 놓고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놓고 사용할 경우 무게 중심이 뒤로 가는 경우 넘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충전기를 연결했을 때 바닥 면 앞쪽에는 전원이 공급될 때 알 수 있도록 작은 구멍으로 녹색 LED 가 점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같이 보면 좋은 리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포스팅에서 다룬 내용을 필요로 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IT, TRAVEL, FOOD, 
 DEVELOPMENT  
    AND LIF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