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
  • 작성자 사진ToadDe

상품 설명에 낚시질 당한 요이치 마빈 울트라(Yoitch Marvin Ultra) 멀티 포트 충전기 외형 및 구성품

최종 수정일: 2023년 12월 18일


요이치 마빈 울트라(Yoitch Marvin Ultra) 멀티 포트 충전기 리뷰 개요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노트북 용으로 USB PD 충전을 지원하는 충전기를 찾다가 최대 출력이 65W인데 PD 포트가 65W + USB A 포트가 18W 출력이 된다고 상품 설명에 있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야기하면 USB PD 포트 하나만 사용할 때에는 65W 를 지원하지만 USB A 포트를 사용하면 45W 출력으로 낮아지게 되는 것으로 보아 상품 설명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용할 노트북(삼성 NT-551XDA 모델)의 입력이 45W 로 충전이 되기 때문에 사용에는 문제가 없어서 반품을 하지 않고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일반적인 USB 멀티 포트 충전기와 다르게 충전기에 8자 모양의 케이블을 끼워서 사용하는 방식이라 콘센트가 바닥에 있더라도 충전기는 책상 위에 놓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사무실과 같은 환경에서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충전기입니다. 만약 반품을 하고 다른 제품을 구입했더라도 비슷한 방식의 충전기로 구입했을 것입니다.



포스팅의 목차

  • 요이치 마빈 울트라(Yoitch Marvin Ultra) 멀티 포트 충전기 박스 외형

  • 요이치 마빈 울트라(Yoitch Marvin Ultra) 멀티 포트 충전기 박스 개봉

  • 요이치 마빈 울트라(Yoitch Marvin Ultra) 멀티 포트 충전기 구성품



" 블로그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

포스팅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거나 문의할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박스 외형


요이치 마빈 울트라(Yoitch Marvin Ultra) 멀티 포트 충전기 포장 박스는 만져보면 얇은 종이로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는 모든 면에 빼곡하게 내용을 인쇄한 것을 보면 약간 저렴한 느낌이 들게 합니다.


박스 앞면에는 제품의 사진이 크게 인쇄되어 있고, 후면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후면의 제품 설명을 자세히 보면 중국에서 OEM으로 제조된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 위쪽과 아래쪽에는 요이치 로고가 인쇄되어 있고 아래쪽에는 봉인용 씰이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아래에는 봉인씰이 있지만 위에는 씰이 없습니다.







박스 개봉


요이치 마빈 울트라(Yoitch Marvin Ultra) 멀티 포트 충전기 포장 박스의 상단은 봉인 씰이 없어서 상단 커버를 열고 안쪽의 종이 박스를 당기면 제품을 꺼낼 수 있습니다. 앞서 박스의 종이 두께에 대해서 이야기 했던 것과 같이 안쪽의 종이 박스도 얇은 종이로 되어 있어서 인지 내부 박스가 일부 파손되어 있었습니다.


충전기를 꺼내서 겉면에 붙어있는 스크래치 방지용 필름을 떼고 사용하면 됩니다.





요이치 마빈 울트라(Yoitch Marvin Ultra) 멀티 포트 충전기 구성품


요이치 마빈 울트라(Yoitch Marvin Ultra) 멀티 포트 충전기의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충전기 본체, 콘센트용 케이블, 사용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콘센트에 연결하는 케이블의 길이는 1.5m이고 충전기에 연결되는 부분은 많이 사용되는 8자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다른 케이블이 있다면 길이가 짧거나 긴 것으로 교체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는 총 5면으로 되어있는데 접이식 입니다. 페이지는 많지만 사용 방법을 설명하는 것은 1페이지이고 중국어, 일본어, 영어, 한국어 이렇게 4개 국어로 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1페이지는 각 포트별 출력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요이치 마빈 울트라(Yoitch Marvin Ultra) 멀티 포트 충전기 외형


요이치 마빈 울트라(Yoitch Marvin Ultra) 멀티 포트 충전기의 위쪽에는 요이치 로고가 있고 아래쪽에는 최대 출력과 각 포트별 전압과 전류에 대한 내용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물론 각 포트를 복합으로 사용할 때의 출력량에 대해서도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충전기의 뒤쪽은 콘센트로 연결하는 포트가 있고, 앞쪽은 PD출력을 지원하는 Type-C 포트 2개와 Type-A 포트 2개가 있습니다. 각 포트가 직각으로 돌아가면서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각 포트를 사용할 때 간섭이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가운데에는 콘센트에 연결해서 충전이 가능한 상태를 알려주는 LED가 있습니다.



다음에는 요이치 마빈 울트라(Yoitch Marvin Ultra) 멀티 포트 충전기의 사용 후기, 리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포스팅에서 다룬 내용을 필요로 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2 Comments


Guest
Feb 12, 2023

충전기 편하게 되있네요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

Like

Guest
Feb 12, 2023

포스팅잘보고갑니다.

행복한 한주 되세요~~

Like

IT, TRAVEL, FOOD, 
 DEVELOPMENT  
    AND LIF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