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
  • 작성자 사진ToadDe

폐업-[수유 - 수유시장 맛집] 착한 가격의 참치와 초밥이 괜찮은 시장안참치앤스시

최종 수정일: 2021년 4월 4일


이번에는 수유시장 안에 있는 시장안참치앤스시에 맛있는 참치회와 초밥을 먹고 왔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예전에는 숙성회를 팔았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지금은 그냥 일반적인 회와 초밥 등을 팔고 있습니다.

(아마도 다른 포스팅 글에서 숙성회를 판다고 봤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친구와 함께 간단한 음주와 함께 먹으려고 왔어요~ 😄

저번에 방문했을 때는 그냥 집에서 먹으려고 참치회와 초밥을 주문해서 포장해가지고 집에와서 먹었는데 좀 많았는지 먹고나서 완전 배가 불렀다는.. ^^;;

(포장해서 가져갔던 것은 참치회 400g과 모듬초밥 하나였습니다)


참치회(사시미), 초밥(스시)

저번에 포장해갔던 경험을 바탕으로 두명이 먹을 예정이므로 참치회 400g과 모듬초밥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먹다가 좀 모자라면 추가로 주문할 생각으로.. 😁


주문을 하면 나오는 반찬(?)인데 포장해 갈때도 아래 사진과 같이 줍니다.


주문한 참치회인데 세트(?)로 구성된 메뉴가 있는데 맛있는 부위를 먹기위해서 따로 주문한 것입니다.

메뉴에서 보면 참치 부위가 몇 가지 있는데 먹고싶은 부위를 고르면 해당 부위들로 줍니다.

다만, 참치회는 주문시 제약사항이 있는데 선택한 부위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진다는 것과 4종(총 400g) 선택이 필수라는 것입니다.

아래는 참다랑어가마살, 눈다랑어뱃살, 눈다랑어등살, 황세치등살 입니다.


반찬과, 국물, 간장 그리고 참치가 셋팅된 모습입니다.


그리고 같이 주문했던 모듬초밥입니다.

같이 간 친구가 아랫줄 가운데에 있는 청어초밥이 맛있다고 해서 나중에 추가 주문할 때 저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


그리고 다 먹고나서 추가로 주문한 참치와 단품 초밥입니다.

추가로 주문할 때는 참치 한 부위만 선택이 가능하네요~

참치는 참다랑어대뱃살이고, 초밥은 타코와사비 군함말리 2개, 청어초밥, 우럭입니다.




먹는 방법

아래 사진과 같은 주문용지와 볼펜을 주면 먹고 싶은 메뉴 옆에 수량을 적어서 주면 됩니다.

참치회는 처음 주문시 4종(총 400g) 선택이 필수라는 것입니다.

같은 종류로 주문해도 됩니다만 황세치나 눈다랑어를 주문하는 경우 미리 구성된 참치회가 가격이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 나왔을 때는 해동이 덜 되어서 초밥을 먹으면서 좀 녹기를 기다려서 먹습니다.

아래 사진은 참다랑어 가마뱃살입니다.


저는 참치를 먹을 때 기름기가 있는 부위는 대부분 참기름장이나 김을 싸서 먹지 않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초생강과 고추냉이(와사비)만 올려서 먹으면 고소하고 달달하면서 부드러운 맛의 참치를 먹을 수 있습니다.


약간 매콤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고추냉이(와사비)와 무순을 같이 올려서 먹습니다.

그럼 달달하고, 고소한 맛 뒤에 무순의 매콤한 맛이 사~악 하고 올라옵니다. 🤤


고소한 맛을 좀 더 하고 싶은 경우에는 참기름장을 찍거나 김을 싸서 먹어도 됩니다.


약간 짭조름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초생강대신에 백김치를 올려서 먹으면 됩니다.


김대신에 고소한 맛을 느끼고 싶을 때 참기름장을 사알~짝 찍어서 먹으면 됩니다. 🤤


그리고 초밥은 다들 아시죠? 고추냉이(와사비)를 섞은 간장에 살짝 찍어서 먹습니다.

초밥의 밥이 뚝~! 하고 떨어질 수 있으니 밥 부위를 젓가락으로 넓게 집어서 먹습니다. 🙂



가게정보

영업시간은 12:00~21:00 까지로 되어있습니다만 저녁에 시장안 다른 가게들이 문을 닫을 때쯤에는 같이 닫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좀 늦게 가는 경우 미리 연락을 하고 가야 합니다.

제 경험으로는 6~7시가 넘으면 문을 닫는 것을 여러번 봤습니다.

그리고, 매주 수요일은 휴무일입니다.


가게 외관은 아래 사진과 같이 되어있고, 내부 인테리어는 이번에 촬영을 못해서 없습니다.

내부 구조는 주방 앞에 바형으로된 테이블만 있고 의자는 6개만 있습니다.

안에서 드시려면 좀 부지런하셔야 할 듯 합니다.



메뉴판

메뉴판은 1장으로 되어있고 3단으로 접혀있습니다.

맨 앞부분은 활어회가 있고, 두번째 부분은 참치회, 세번째 부분은 초밥이 있습니다.



찾아가는 길

지하철역에서 찾아가는 경로는 아래에 있는 가는 길을 찍은 사진을 보거나 지도 이미지를 클릭해서 폰에서 길찾기를 이용하시면 되요~


지하철 4호선 미아역에서 가는 길


지하철 4호선 미아역에서 내리면 7, 8번 출구방향으로 갑니다.


오른쪽 8번출구 방향으로 갑니다.


계단을 올라가서


올라온 방향으로 직진을 합니다.


8번출구에서 나온뒤 약 400미터를 직진합니다.


중간에 골목길이 몇번 나올덴데 무시하고 직진합니다.


계속 가세요. 거의 다와가요~


왼쪽에 아래 사진과 같은 건축물이 보이면 좌회전하고


50미터 직진한 후에 좌회전을 해줍니다.


아래 사진처럼 수유시장 마크가 보이면 오른쪽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약 40미터 전진 후에 왼쪽 골목으로 들어가줍니다.


골목에 들어온 후에 약 80미터 정도 직진을 합니다.


거의 다왔어요~ 왼쪽 위를 잘 살펴보시면 "참치&스시"라는 자그마한 간판이 보이실거에요.


왼쪽에 아래 사진과 같은 가게가 보이면 입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래 지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미아역에서 가는 길을 지도앱으로 찾아가기를 하실 수 있어요~

지도앱에서 찾아가는 길은 위에 사진과 다른 방향으로 들어가니까 참고하세요.



수유시장,성신여대미아캠퍼스앞 버스정류장에서 가는 방법


버스정류장에서 수유시장 방면으로 길을 건너세요

아래 사진은 미아역에서 수유역 방향을 바라보고 찍은 사진이니까 반대 방향으로 오신 분은 반대방향으로 건너셔야겠죠?


위의 사진처럼 길을 건너셨으면 미아역에서 찾아가는 길에 있는 수유시장 입구에서 찾아가는 길을 따라서 가시면 됩니다.


아래 지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수유시장,성신여대미아캠퍼스앞 버스정류장에서 가는 길을 지도앱으로 찾아가기를 하실 수 있어요~

지도앱에서 찾아가는 길은 위에 사진과 다른 방향으로 들어가니까 참고하세요.



조회수 248회댓글 0개

Commentaires


IT, TRAVEL, FOOD, 
 DEVELOPMENT  
    AND LIF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