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
  • 작성자 사진ToadDe

[회현역 - 남대문시장 맛집] 남대문시장 안에 오래된 숨은 평양냉면 맛집 부원면옥

최종 수정일: 2020년 8월 27일


이번에는 저번에 가려고 했다가 실패했던 남대문시장 안에 있는 부원면옥에 왔습니다.

지난번에 가려고 했었는데 마침 방문했던 날이 휴무일이어서 장충동의 평양면옥에 갔던 내용을 포스팅했었습니다.


물냉면, 빈대떡

테이블에 앉아서 주문하면 따뜻한 음료(?)를 컵에 담아 한잔 줍니다.


냉면을 주문하면 나오는 무채와 빈대떡을 주문하면 나오는 간장양념입니다.


오늘의 주메뉴인 물냉면입니다.

메뉴판에는 물냉면으로 되어있지만 실제는 평양냉면이라고 보면 됩니다.

면은 메밀면이고, 국물도 평양냉면과 같이 맑은 국물로 되어있습니다.


고명은 반찬으로 나온 것과 같은 무채, 오이, 고기, 삶은 계란으로 되어있습니다.


뒤에 설명하겠지만 국물이나 맛이 평양냉면과 일반 물냉면의 중간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평양냉면처럼 맑기는 한데 약간의 기름기가 돌아서 완전히 맑은 평양냉면의 육수와는 다릅니다.


그리고, 배를 채우기 위해서 추가로 주문한 빈대떡입니다.

크기는 큰 남자 손바닥 정도의 크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반적인 빈대떡에 들어가는 재료와 별반 다르지 않고, 가게를 들어갈 때 보게되지만 입구에서 쉴새없이 빈대떡을 부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문하면 막 부쳐진 따끈따끈한 빈대떡이 나옵니다.

먹어본 사람은 알지만 막 부쳐진 따끈따끈한 빈대떡은 정말 맛있습니다.

도저히 맛이 없을 수가 없죠~ (시원한 소주나 막걸리와 곁들여 먹고 싶은 맛입니다 😋)


물냉면, 빈대떡과 반찬이 모두 나와서 주문한 모든 메뉴가 셋팅된 모습입니다.




먹는방법

테이블에는 냉면을 위한 식초와 겨자가 있습니다.

물론 빈대떡을 찍어먹을 때 모자르면 덜어서 먹을 수 있는 간장도 있습니다.


식초를 원하는 만큼 냉면에 넣습니다.

주전자처럼 된 용기라서 너무 많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겨자는 용기에 들어있어서 스푼으로 떠서 넣어야 합니다.

적당한 양을 덜어서 넣을 때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기 위해서 잘 털어서 넣어야 합니다.


식초와 겨자를 넣었다면 숫가락이나 젓가락으로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냉면을 먹을 때 항상하는 그것, 속을 위해서 삶은 계란을 먼저 먹습니다. 😁


젓가락에 면을 돌돌 말아서 시원하게 한 젓가락 먹어줍니다.


같이 들어있는 오이, 무채 고명을 올려서도 먹어줍니다.


그리고 고기 고명도 같이 올려서 먹어줍니다.

냉면의 맛은 앞에서 잠깐 언급했다시피 이 곳 냉면의 맛은 평양냉면과 물냉면의 중간에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평양냉면은 심심한 맛으로 먹는다고는 하지만 그 심심한 맛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이곳의 냉면은 일반 물냉면과 비슷한 맛을 가지고 있어서 평양냉면을 싫어하는 사람도 식초와 겨자를 적절히 넣어주면 일반 물냉면을 먹는 것과 비슷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빈대떡은 따뜻할 때 먹어야 맛이 있으니까 나오자마자 젓가락으로 잘 찢어줍니다.


먹고싶은 만큼 잘라낸 한점을 집어 간장에 살짝 찍어서 먹어줍니다.

기름을 두른 음식이기 때문에 빈대떡을 한점 먹고나서 냉면을 한입 먹어주거나 무채를 먹어주면 느끼한 맛을 줄이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가게정보

영업시간은 11:00 ~ 20:30 이고, 첫째/셋째 주 일요일은 휴무일입니다.


입구 왼쪽 옆에는 주방이 있습니다.


입구 오른쪽 벽면에는 그동안 신문이나 잡지에 나온 기사의 스크랩들과 가게를 다녀간 유명인들의 사인이 가득하게 붙어있습니다.


가게 안쪽에는 대부분 4인 테이블로 되어있고, 점심 시간대라서인지 사람이 많습니다.


다른 한쪽 벽면에는 메뉴판이 붙어있고, 그 주변에도 다녀간 유명인들의 사인이 가득 붙어있습니다.



메뉴판

메뉴판은 별도로 주지 않고, 벽면에 붙어있는 메뉴판을 보고 주문하면 됩니다.

장충동에 있는 평양냉면이나 오장동에 있는 함흥냉면보다는 착한 가격입니다. 😉



찾아가는길

지하철4호선 회현역에서 찾아가는 경로는 아래에 있는 가는 길을 찍은 사진을 보거나 지도 이미지를 클릭해서 폰에서 길찾기를 이용하시면 되요~


부원면옥은 지하철4호선 회현역에서 도보로 약 5분 이내의 거리에 있는 곳입니다.


회현역에서 내릴 때 5번 출구 방향으로 나가야 합니다.

회현역은 3, 4, 5번 출구와 1, 2번 출구가 완전 반대방향에 있으므로 플랫폼에서 올라갈 때 출구번호를 잘보고 올라가야 합니다.


5번 출구방향으로 가면 바로 계단이 나오는데 계단을 따라서 위로 올라갑니다.


계단 중간에 왼쪽으로 꺾이는 부분이 있는데 계단을 따라서 계속 올라가면 됩니다.

중간 부분에 정면으로 실내로 들어가는 입구가 보이는데 따라가시면 안됩니다. 😄


왼쪽으로 꺾은 후에 계단을 따라서 올라가면 남대문시장 입구 안쪽으로 나가게 됩니다.


출구를 나오면 오른쪽 방향으로 꺾어서 내려가야 합니다.


지하철 출구에서 방향을 꺾은 후에 약 40미터 정도 내려갑니다.

그런 후에 오른쪽에 골목이 보이면 안쪽으로 들어갑니다.



40미터를 내려온 후 에 오른쪽에 있는 골목으로 들어혼 후에 꺾여진 길을 따라서 들어갑니다.


골목을 들어온 후에 약 30미터 정도 들어가면 오른쪽에 작은 입간판을 둔 2층으로 올라가는 조그마한 입구가 나타납니다.


계단을 따라서 2층으로 올라가면 북적북적대는 가게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래 지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지도앱으로 지하철역에서부터 길을 찾아가실 수 있어요~




조회수 87회댓글 0개

תגובות


IT, TRAVEL, FOOD, 
 DEVELOPMENT  
    AND LIF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