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
  • 작성자 사진ToadDe

삼성동, 코엑스 맛집 | 새로운 맛과 부드러운 빵이 맛있었던 샌드위치 맛집 에그슬럿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7일



오늘은 코엑스에서 열린 전시회를 관람하기 위해서 방문했던 날 출출한 배를 달래기 위해 들렸던 에그슬럿을 소개합니다.


삼성역 지하철 출구근처에 가게를 오픈했는데 그동안 지나가면서 사람들이 줄을 서 있는 것을 보고 한번 들러봐야겠다고 생각하다가 이번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에그슬럿에서 판매하고 있는 것 중에 사람들이 많이 먹는 것이 이 가게의 대표메뉴(?)인 에그슬럿과 샌드위치입니다.

에그슬럿은 포장해서 집에서 먹어보았는데 사진은 찍어두질 않아서 아래쪽에서 간단하게 먹어본 소감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페어팩스, 압구정 오렌지 에일맥주

친구와 둘이서 방문해서 같은 페어팩스 2개와 에일맥주 2개를 시켜서 먹었습니다.



아래에 있는 사진은 페어팩스인데 샌드위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빵 모양은 햄버거와 같이 둥근 모양인데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은 햄버거에 들어가는 패티가 없는 샌드위치입니다.


메뉴판에는 없는에 콜라보 행사로 판매하고 있는 맥주입니다.

판매하고 있는 맥주는 2종류인데 하나는 라거 계열의 맥주이고, 하나는 아래 사진의 오렌지 맛 에일맥주입니다.


페어팩스 샌드위치와 에일맥주를 같이 놓고 찍은 사진입니다.




먹는 방법

입구들 들어가서 계산대에서 메뉴를 주문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생긴 진동벨을 줍니다.

주 재료인 에그를 강조하기 위해서인지 진동벨도 노란색으로 되어있네요~ ^^


주문을 하고나면 그때부터 조리를 시작해서인지 대기자가 많아서인지 주문하고 기다리는 시간이 좀 길었습니다.


한참을 기다리고 나서 진동벨이 울리고 받아온 페어팩스입니다.

포크를 같이 주는데 샌드위치를 먹을 때 처음부터 사용할 일은 없고, 마지막에 남은 치즈+에그를 먹을 때에만 사용하게 되네요~


샌드위치나 햄버거가 딱히 먹는 방법이랄 것은 없습니다.

그래서 먹을 때 사용했던 방법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장은 이중으로 되어있는데 겉에 재생 포장지로 싸여있고, 안에는 다시 기름종이로 한번 더 포장되어 있습니다.

그냥 포장을 벗겨서 먹기보다는 포장지를 콘 아이스크림처럼 돌려가면서 찢어서 먹기를 추천드립니다.


안에서 꺼내서 먹으려다보면 기름기가 많기도 하고 빵이 부드럽기도 해서 먹기 전부터 손에 치즈나 기름기가 잔뜩 묻어서 먹기가 불편하니까 찢어서 먹는 편이 좀더 나았습니다.


샌드위치를 먹어본 소감은 정말 살살 녹는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빵도 부드럽고, 안에 들어있는 치즈와 계란도 부드러워서 몇 번 씹지도 않았는데 사르르 녹는 느낌이었습니다.


아! 그리고 먹을 때 기름기가 손에 묻는 것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깔끔하게 먹고 싶으신 분들한테는 아쉬운 부분이긴 하지만 식당 내에 아래와 같이 손을 씻을 수 있는 세면대가 있습니다.


세면대 앞에 서면 거품 비누에서부터 물까지 자동으로 분사되고, 손을 닦을 수 있는 타월도 자동으로 나오기 때문에 편하게 손을 닦을 수 있습니다. ^0^


추가로 에그슬럿에 대한 설명을 하자면 계란으로 된 드레싱(?) 빵에 올려서 먹는 음식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나오는 음식에 대한 모습은 아래 메뉴판 사진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슬럿을 먹는 방법은 유리병에 담겨서 나오는 슬럿(포장을 해도 동일하게 유리병에 담아줍니다)을 스푼으로 잘 섞은 후에 제공해주는 바게뜨에 올려서 먹으면 됩니다.


맛은 계란과 잘 으깬 포테이토를 섞은 맛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별도의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아서 약간은 느끼함이 느껴지는데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게 정보

가게의 영업시간은 08:00~22:00입니다.


코엑스 안에 있는 가게들의 일반적인 영업시간보다 조금더 늦게까지 하는 편이지만 줄을 서야 하는 경우라면 줄서는 시간과 주문하고 나오는 시간 그리고 먹는 시간까지 계산해보면 1시간 정도는 전에 가게로 가야해서 늦게까지 여는 것이라는 느낌이 들지는 않습니다.


줄을 서서 기다리면서 가게 안쪽을 찍어본 사진입니다.

기본으로 2인 테이블을 기본으로 하고 있고, 4인석은 2인석 테이블을 붙여서 사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가게 내부에는 스탠드석도 있기는 하지만 줄을 서있다가 들어가야하고 음식을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길다보니 스탠드석에서 먹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가게 안쪽 좌석에 앉아서 바라본 주방 쪽 모습니다.

오픈형 주방으로 되어있어서 조리를 하고 있는 모습들이 보입니다.





메뉴판

메뉴판은 글씨로만 되어있는 메뉴판과 샌드위치만 사진으로 나와있는 메뉴판이 있습니다.

맥주는 콜라보로 판매하고 있어서인지 메뉴판에 나와있지 않습니다.


글씨로만 되어있는 메뉴판은 3단으로 구성되어있고, 각 메뉴별로 들어가는 재료 설명이 있습니다.

맨 위에는 샌드위치가 나열되어있고, 중간에는 슬럿, 하단에는 음료가 있습니다.


사진으로 된 샌드위치 메뉴판입니다.

맨 하단에는 에그슬럿도 인쇄되어 있습니다.





찾아가는길

지하철 2호선 삼성역에서 내리시면 5, 6번 출구 방향으로 갑니다.


좌우에 디스플레이 광고가 있는 통로를 따라서 직진하세요.


좌우로 5, 6번 출구로 나가는 곳이 나오면 가운데에 있는 코엑스 방향으로 직진하세요~


5, 6번 출구를 지나친 다음에 약간의 경사로를 올라간 후에 조금 직진하고 좌측으로 가면 에그슬럿이 있습니다.


아래 지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지하철2호선 삼성역에서 가는 길을 지도앱으로 찾아가기를 하실 수 있어요~

지도앱에서 찾아가는 길은 위에 사진과 다른 방향으로 가니까 참고하세요.



תגובות


IT, TRAVEL, FOOD, 
 DEVELOPMENT  
    AND LIF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