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
  • 작성자 사진ToadDe

알리에서 구입한 호환 아이폰(iPhone) 맥세이프(MagSafe) 충전기의 개봉 및 간단 사용후기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0일


아이폰을 보통은 잠자리에 들기 전에 거치형 무선 충전기에 올려두고 충전시킨 후 아침부터 사용하는 편이라 저속(?)으로 무선 충전이어도 큰 불편이 없었습니다.


연결 편의성을 제외하면 단순한 충전 케이블에 비해 큰 차이가 없어서 구매할 메리트를 느끼지 못했지만 아이폰12를 사용하면서 고속(?)으로 무선 충전이 가능한 맥세이프 충전기를 한번 사용해보고 싶어서 구매를 한 제품입니다.



가격은 맥세이프 충전기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정품의 경우 55,000원 이고, 네X버 쇼핑에서 판매하는 46,000원 정도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렴한 가격에 한번 사용해보려고 알리XXXXX에서 구매를 했고, 구매할 당시에 제품 가격은 $9.2에 배송비 포함해서 $11.29에 구매를 했습니다.


현재 저렴하게 파는 곳도 $10.74 정도로 지금 환율로 보면 15,000원 ~ 20,000원 에 판매되고 있는 국내 오픈 마켓의 구매가와 큰 차이가 없어서 배송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을 감안하면 차라리 국내에서 구매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됩니다.


제품의 대략적인 장단점은 아래와 같고, 자세한 소감은 사용후기 부분에서 보시면 됩니다.


장점은 정품 대비 1/4정도의 저렴한 가격을 가지고 있으면서 정품과 동일한 작동을 보여줘서 정품 맥세이프의 가격이 부담스러운 경우 대체재로 사용이 기능한 것이고,


단점은 호환 제품이다보니 포장이나 제품의 품질이 좀 아쉬운 편이고, 충전 케이블의 재질이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과 비슷한 재질로 되어있어서 내구성이 우려된다는 것입다.




박스외관

박스 전면과 후면은 애플의 맥세이브 충전기 박스와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상단에 맥세이프 충전기라고 인쇄되어 있고, 맥세이프 충전기 외형 사진이 달려있는 디자인은 애플의 정품 박스 전면과 비슷한 디자인입니다.


단, 정품이 아니므로 애플의 로고는 없습니다. 😁😁😁




박스개봉

정품과 달리 봉인씰은 없어서 그냥 박스 상단의 커버를 열고 안쪽에 있는 내부 종이 포장을 당기면 제품을 꺼낼 수 있습니다.


내부 포장을 꺼내면 바로 안쪽에 제품이 보이는데 뒤쪽에 좌우를 고정시키는 결합을 풀면 내부 포장을 펼칠 수 있습니다.


내부 포장은 정품과 비슷한 것처럼 보이지만 포장 퀄리티는 엉망입니다.


케이블 고정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서 좌우 고정을 풀고 열면 안쪽에 케이블이 그냥 주루룩 풀려버립니다.




외형

아이폰용 정품 맥세이프 충전기와 비슷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마감면에서 깔끔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후면에는 새제품임에도 살짝 찍인 부분도 있었습니다.


충전 포트는 USB Type-C 포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펙

맥세이프 충전기의 무게는 39g으로 측정되었는데 아무래도 충전기 내부에 자석과 코일이 있어서 일반적인 충전 케이블에 비해서 무거울 수 밖에 없는 것는 같습니다.


충전기의 직경은 55.4mm로 측정되었는데 아마도 정품 충전기와 거의 같은 크기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맥세이프를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은 모델에 상관없이 동일한 크기의 맥세이프를 사용하고 있고, 맥세이프를 사용하려면 같은 규격을 사용해야 하므로 호환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동일한 크기인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규격과 다르다면 충전이 잘 안되는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무게는 약간 다르더라도 크기는 동일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두께는 5.5mm로 측정되었습니다.


충전 케이블은 길이가 1m가 약간 안되는 약 97cm 정도로 측정되었습니다.




사용후기

충전기를 아이폰에 연결했을 때 정품 충전기와 같이 맥세이프 연결 애니메이션이 나타납니다.


애니메이션은 상황에 따라서 나타날 때도 있고, 아닐 때도 있었는데 정품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정품에서도 동일한 현상인지는 알 수 없지만 일단은 정품과 동일한 것처럼 인식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애니메이션이 나타난 이후에는 일반적인 배터리 충전 상태로 보입니다.


처음 충전 상태 표시 이후에는 일반적인 무선충전 상태와 다르게 표기되지 않아서 맥세이프 충전 상태인지 일반적인 무선충전 상태인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하면 충전할 때의 편의성이 높아지는 반면 휴대할 때 편의성을 위해서 아래 사진과 같이 케이스에 AAUXX의 아이링과 같은 부착형 폰 그립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정품 대비 1/4정도의 가격에 맥세이프와 동일하게 작동하는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정품 충전기가 부담스럽지만 맥세이프 충전을 사용해보고 싶다면 한번쯤 사용해볼만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마감이 좋지 못해서 아쉽기는 하지만 사용상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가격을 감안하면 그냥 무시하고 사용해도 될 듯합니다.



Comentários


IT, TRAVEL, FOOD, 
 DEVELOPMENT  
    AND LIF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