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
  • 작성자 사진ToadDe

앤커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A40(Anker SoundCore Space A40) 화이트 모델의 무게와 크기 및 사용 후기, 리뷰

최종 수정일: 2023년 1월 15일


앤커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A40 화이트 모델의 사용 후기 요약


이번에 리뷰할 앤커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A40 (Anker SoundCore Space A40) 헤드폰은 2022년 중반에 앤커 스페이스 Q45 헤드폰과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제품입니다. Q45 헤드폰이 전작의 업그레이드 모델이라고 짐작하게 하는 모델명을 가지고 출시되었기에 앤커 스페이스 A40 이어폰도 2021년 11월에 출시되었던 앤커 사운드코어 라이프 노트3 A3933의 후속 모델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운드코어 라이프 노트 A3933의 후속 모델이지만 최근에 나온 제품이기 가지고 있는 앤커 사운드코어 리버티3 프로보다 나은 성능을 보여주기를 기대했지만 급을 나누기 위해서 인지 리버티3 프로보다는 한 단계 아래라고 생각되는 제품이었습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Q45 (Anker SoundCore Space Q45) 헤드폰을 사용해본 소감을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실용성에 중점을 둔 제품이라는 느낌입니다. 저음이 조금 약하고 볼륨이 작다는 느낌이 들지만 그 외에서는 전반적으로 괜찮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리뷰 내용은 아래쪽의 사용 후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의 목차



" 블로그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

포스팅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거나 문의할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질문하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게 및 크기


유닛 하나의 무게는 4.7g이고, 유닛 보관겸 충전용 케이스의 무게는 50g입니다. 케이스와 이어폰 유닛 2개의 무게를 합하면 58.9g으로 측정되었습니다.


케이스의 가로 길이는 67.7mm, 앞뒤 길이는 43.7mm, 두께는 38.1mm로 아주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닷가에서 조약돌 하나를 손에 쥐는 듯한 정도의 크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유닛 자체의 크기는 작은 편으로 성인 남자의 손가락 마디 하나 정도의 크기입니다.



케이스를 손가락으로 감싸서 들었을 때 손가락 안에 딱 들어가는 정도의 크기이고 손바닥에 쥐었을 때에는 한 손에 덮을 정도의 크기라서 휴대성에서는 상당히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A40 화이트 모델의 사용 후기, 리뷰


1.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A40 외형 리뷰


전체적으로 하얀색으로 되어 있어서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이어폰은 바깥쪽에 은색으로 포인트를 주어서 깔끔하면서도 약간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려고 한 것 같습니다.


유닛 안쪽에는 충전을 위한 단자가 있고, 그 아래쪽을 좌우를 확인할 수 있도록 L, R이 인쇄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소리가 나오는 부분은 앤커 사운드코어 리버티3 프로처럼 금색으로 된 망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유닛을 넣는 케이스의 위쪽에도 좌우를 확인해서 넣을 수 있도록 L, R이 음각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케이스에 유닛을 고정시키는 자석은 꽤 강한 편으로 뚜껑이 열린 상태에서 흔들어도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유닛에는 장착했을 때 기준으로 앞족에 2개, 위쪽에 1개의 홀이 뚫려있는데 아마도 3개의 마이크를 위한 홀인 것 같습니다.


은색으로 된 부분은 음악의 재생이나 정지 등을 컨트롤 하는 터치 영역입니다. 터치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은 앱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기본으로는 재생/정지 기능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앞쪽에는 케이스를 쉽게 열 수 있도록 긴 홈이 파여져 있는데 이 부분에 LED가 숨겨져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불이 들어오지 않지만 케이스를 열거나 충전할 때에 LED가 켜지고 LED의 갯수로 현재 케이스의 대략적인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D는 모두 3개이고 LED 한 개가 약 33% 정도의 배터리를 표시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케이스 뒤쪽에 있는 USB Type-C 포트에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케이스를 충전할 수 있으며, 무선 충전도 지원하기 때문에 무선 충전기로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2.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A40 앱


이전 앤커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Q45 리뷰에서 보았던 것과 비슷한 앱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단에는 이어폰의 배터리 잔량 표시가 있고, 그 아래쪽으로 이어폰에서 설정할 수 있는 각종 기능들이 있습니다.


ANC 기능은 노이스 캔슬링, 노멀, 주변소리 듣기의 3가지 상태로 설정할 수 있으며, 노이즈 캔슬링은 어댑티브 모드와 수동 모드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동 모드에서는 직접 강도를 조절할 수 있고, 어댑티브 모드에서는 이어폰에서 주변 소음에 맞춰 강도를 조절해줍니다.


HearID는 본인에게 맞는 이퀄라이저를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이퀄라이저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HearID를 이용하여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어 장치는 이어폰의 터치를 설정할 수 있는데 터치는 한 번 터치, 두 번 터치, 2초 동안 터치 이렇게 세가지의 방식이 있습니다. 한 번 터치는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는데 필요에 따라서 기능을 설정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두 번 터치는 좌우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고, 볼륨 조절까지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앱의 메뉴가 잘 정리가 되어 있어 대부분의 메뉴가 2단계의 과정만 거치면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A40 소리


기본적으로 소리는 앤커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Q45 리뷰를 진행하면서 들었던 것과 같은 공간감을 우선시하는 느낌입니다. 전작인 A3933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전작과 소리를 비교해보지는 못했지만 앤커 사운드코어 리버티3 프로와 비교했을 때 드라이버와 구조 때문에 급의 차이는 있지만 소리가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음악을 들었을 때 전반적으로 넓은 공간에서 소리가 들리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대신 음악에 따라서 보컬이 매트하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같은 음악을 리버티3 프로로 들을 때에는 조금 더 윤기가 있게 들렸습니다.


리버티3 프로에서 사용되었던 기술들이 적용이 되기는 했지만 아무래도 고급형 모델과의 차이를 둔 것 같습니다.


공간감이 있으면서도 꽤 다양한 악기의 소리가 잘 들리는 것을 보면 해상력은 좋은 편인 것 같습니다. 다만, 공간감을 강조하기 위해서 인지 고음과 저음 영역에서 소리의 세기는 약한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고음의 경우는 소리가 너무 세면 귀를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들 수 있으므로 이 정도면 적당하다고 생각되었지만 저음의 경우는 너무 멀리 들리는 듯한 느낌이라서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이퀄라이저를 Base Boost 되는 것으로 사용하거나 조절해도 되겠지만 Q45 리뷰할 때에도 겪었다시피 Base Boost를 시키면 전체적인 공간감이 많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이어팁을 사용하는 것보다 컴플라이 폼팁이나 아즈라 셀라스틱 이어팁을 사용하면 만족스러울 정도는 아니지만 공간감도 살리면서 저음도 약간은 보강된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됩니다.



4.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A40 노이즈 캔슬링


노이즈 캔슬링이나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은 두 기능의 성능을 평균치로 보면 나쁘지 않은 수준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의 경우 저음 쪽의 규칙적인 소리는 꽤 많이 차단해주지만 사람 대화 소리와 같이 중/고음 쪽의 불규칙적인 소리는 아주 약간 소리를 줄여주는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대신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은 상당히 좋은 수준으로 이어폰을 착용했을 때와 착용하지 않았을 때 소리 듣기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인위적으로 소리를 가공하기 때문에 완전히 똑같다라고 할 수는 없지만 소리가 약간 깎인다는 느낌은 있지만 인위적인 소리라는 느낌이 거의 들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5.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A40 리뷰 결론


정가는 129,000원이지만 현재 할인을 하고 있어서 앤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109,000원에 판매하고 있고, 네이버 쇼핑에서도 99,000원 정도에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금액을 더 지불한다면 이보다 좋은 이어폰을 구입할 수 있겠지만 이 정도의 가격에 스펙상 이어폰 단독으로 10시간, 케이스 충전을 포함하면 50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2022년도에 출시된 제품 중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더구나 기능적인 측면이나 소리에 있어서 약간의 아쉬움이 드는 부분이 있지만 가성비가 좋은 제품인 것은 확실하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포스팅에서 다룬 내용을 필요로 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조회수 2,442회댓글 3개

3 comentários


greenfogpoem
04 de jan. de 2023

단독 10시간, 케이스충전포함 50시간 사용이 가장 장점이네요.

정말 정말 자세한 리뷰입니다. 👍

Curtir

Convidado:
04 de jan. de 2023

리뷰 잘 보고 갑니다!!^^ 다운로드

Soul


Curtir

chsooho
03 de jan. de 2023

갖고싶네요..지금쓰는거 다음제품으로 픽!^^(구독료 꾸욱 필입니다!!^^)

Curtir

IT, TRAVEL, FOOD, 
 DEVELOPMENT  
    AND LIF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