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
  • 작성자 사진ToadDe

크롬보다 빠른 브라우저 사용하고, 무료(공짜)로 암호 화폐 받기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5일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크롬보다 빠른 브라우저도 사용하고, 무료로 암호 화폐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구글의 오픈소스 프로젝트 중 하나인 크로미움(Chromium) 프로젝트 덕분에 많은 종류의 브라우저가 나오고 있습니다. 크로미움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브라우저를 만드는 회사 별로 각자의 노하우를 추가하여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와 근본적으로는 유사하지만 차별화된 기능으로 크롬 브라우저보다 좋은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 브라우저들도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내용에서 다루는 브라우저는 크로미움 기반의 브라우저이고, 블링크(Blink) 엔진 기반으로 만들어진 브라우저입니다.


이 브라우저는 자바스크립트의 개발자이자 모질라 재단의 설립자인 브랜든 아이크와 브라이언 본디가 설립한 기업인 브레이브 소프트웨어에서 개발한 것으로 2016년 1월 20일에 개발자 버전이 처음 출시되었고, 브라우저의 이름은 브레이브(Brave) 입니다.


한국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몇 달간 사용해본 바로는 괜찮은 브라우저라는 느낌입니다.

우선 브레이브 브라우저 홈페이지에서 소개하고 있는 수준까지는 아니지만 크롬이나 다른 브라우저보다 전반적으로 빠르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웹사이트에서 로딩이 빠르다고 할 수는 없지만 기본적으로 브레이브(Brave) 브라우저가 대부분의 광고를 차단하기 때문에 일단 로딩이 되면 그 뒤부터는 전반적으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Brave 브라우저의 특징, 출처 : 브레이브 홈페이지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브레이브(Brave) 브라우저가 아니라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으로 암호 화폐 (BAT: Basic Attension Token)에 대한 내용이기 때문에 브라우저에 대한 소개는 이 정도로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브레이브 웹 브라우저에서 Brave Rewards를 켜두면 푸쉬 알림으로 광고를 받게 되고,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보는 것 만으로 베이직 어텐션 토큰 (BAT)을 적립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업홀드에 계정을 생성하면 적립된 토큰을 옮길 수도 있어서 다른 암호 화폐와 교환도 가능하고, 한국의 암호 화폐 거래소로 옮길 수도 있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블로그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이나 댓글을 부탁 드립니다 "

포스팅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거나 문의할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질문하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Brave 브라우저 설치 방법


Brave 브라우저를 설치하려면 브레이브 공식 사이트 (https://brave.com/ko/) 로 접속한 후에 'Brave 다운로드' 클릭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다운로드 후 설치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실행하면 되고, 화면에 나오는 순서대로 다음 버튼만 클릭하면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다음 화면은 설치를 완료한 후 브라우저를 실행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사용법은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브라우저를 실행했을 때 첫 화면




2. Brave 브라우저의 환경 설정 방법


브라우저를 설치한 후에 광고를 보고 베이직 어텐션 토큰(BAT)을 리워드로 지급 받으려면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팝업에서 설정을 선택하여 환경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좌측의 메뉴에서 Brave Rewards 를 선택하고 'Brave Rewards Ads'를 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리워드를 많이 받고자 한다면 표시할 최대 광고 개수를 '시간당 광고 10개'로 설정하면 됩니다.


아직까지 광고자가 많지 않아서 10개로 설정한다고 해도 한 시간에 10개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10개로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한 시간에 광고가 하나도 안 나오는 경우도 많은 편입니다.

< Brave 브라우저의 광고 관련 설정 >





3. Brave 브라우저 성능


브레이브 홈페이지에서는 Chrome보다 3배 빠르며, 프라이버시 보호가 가능하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접속했을 때 Chrome 브라우저는 로딩이 완료될 때까지 5.68초가 소요되었고, Brave 블라우저에서는 3.65초가 소요되어 성능 면에서 사이트에서 홍보한 만큼은 아니지만 웹사이트에 접속할 때 로딩에서 약 2배 정도 빠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Brave 브라우저의 장점 중 하나가 광고 차단과 프라이버시 보호인데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기본적으로 광고와 트래커 차단이 활성화되어 일반적인 웹사이트를 접속할 때나 유튜브를 시청할 때 광고가 제거된 상태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사이트 접속시에 사용되는 데이터를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트래커와 광고 차단 기능은 특히 데이터 사용량이 제한될 수 있는 모바일 기기에서 유용하다고 생각됩니다.

< Brave 브라우저의 광고 차단 및 데이터 절약 내용과 성능 비교 자료 >





4. 암호 화폐 (BAT) 리워드 받기


우선 암호 화폐 (BAT)가 어떤 것 인지 대해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베이직 어텐션 토큰(BAT)은 미국의 대표적인 암호 화폐 신탁펀드 투자 회사인 그레이스케일 투자하고는 포트폴리오에 포함되어 있으며, WEB 3.0에서도 이용 가능한 코인 입니다. 현재 국내 암호 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서도 거래할 수 있으며 WEB 3.0이 유행한다면 리워드로 획득한 BAT의 가치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베이직 어텐션 토큰(BAT)의 현재 가치는 1BAT 당 $0.3 정도이며, 이전에는 최대 $1.9 까지 올라갔었습니다.


브레이브 브라우저에서 광고를 보겠다고 설정을 하면 광고에 대한 알림이 받을 수 있고, 알림으로 받은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를 시청하는 시간이나 광고 종류에 따라 베이직 어텐션 토큰(BAT)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와는 관계 없이 알림으로 나타나므로 브라우저 성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광고는 클릭을 하면 리워드를 지급받을 수 있고, 리워드를 원하지 않는다면 클릭을 하지 않으면 됩니다.


약 한 달 동안 광고 알림을 받았을 때 광고를 클릭해서 리워드를 받았으며, 한 달 동안 125개의 광고를 확인했을 때 1.292 BAT를 지급 받을 수 있었습니다.

< Brave 브라우저의 광고 알림과 리워드 지급 내역 >


지금까지 광고를 클릭해서 적립된 토큰이 많지는 않지만 현금과는 다르게 주식과 같이 가치가 상승할 경우 같은 수량의 암호 화폐이지만 현금 가치가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클릭을 통한 자동 투자가 됩니다.


암호 화폐의 경우 투자 측면에서 주식보다는 위험 자산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직접적인 투자를 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Brave 브라우저는 사용하면 직접적인 투자를 하지 않고도 암호 화폐에 투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 암호 화폐에 관심이 있지만 투자에 부담을 느꼈던 사람도 부담스럽지 않게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5. 암호 화폐 지갑 (Wallet) 연결하기


Brave 내에서 베이직 어텐션 토큰(BAT)을 저장하는 지갑을 제공합니다. 브라우저에서 지갑을 생성하면 브라우저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거나 다른 컴퓨터에 브라우저를 설치했을 때 미모닉으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업홀드나 제미니와 같은 외부 사이트와 연동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계정을 만들고 지갑을 생성하면 다른 곳으로 자신의 토큰을 전송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베이직 어텐션 토큰(BAT)의 가치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다른 암호 화폐로 교환을 하더라도 많은 수량이 필요하기 때문에 브레이브에서 제공하는 지갑에만 보관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외부 거래소로 지급 받은 토큰을 전송하고 싶다면 브라우저에서 연동을 제공하는 두 곳을 이용하면 거래 수수료 없이 보낼 수 있습니다.

< 업홀드와 제미니 연동>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포스팅에서 다룬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1 commentaire


Invité
12 mars 2023

안녕하세요, 혹시 거주하시는 곳이 한국인가요? "안타깝지만 현재 거주하고 계신 지역에 가능한 보호 관리 서비스가 없어 적립이 불가능합니다." 저는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뜨더라구요.

J'aime

IT, TRAVEL, FOOD, 
 DEVELOPMENT  
    AND LIF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