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
  • 작성자 사진ToadDe

샤오미 전기면도기 개봉 및 간단 사용기

최종 수정일: 2022년 9월 19일


박스외관

제품 패키징 박스는 단순합니다.

상단 좌측에 샤오미 유품이라는 마크와 제품의 전면 사진이 들어가 있는 것이 전부입니다.

상하좌우 옆면에는 간단한 제품 명칭에 대한 글씨만 인쇄되어있는 수준입니다.


비닐을 제거하고 박스를 개봉하면 간단 매뉴얼, USB 케이블, 전기면도기 본체 외에는 없습니다.

박스는 종이로 되어있지만 제품이 들어있는 내부 틀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고,

매뉴얼은 기능이 많지 않기 때문에 그림으로 된 설명부분만 살펴보면 되는 수준으로 간단하게 되어있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매뉴얼을 제외하고는 충전용 케이블과 면도기 본체가 전부입니다.

면도기 본체에는 검은 색을 띄는 투명 플라스틱 커버가 면도기 날 부분을 덮고 있습니다.

다만, 커버와 면도기가 단단하게 체결되지 않아서 살짝만 건드려도 벗겨지기 때문에 면도기 날 부분을 보호한다기 보다는 미관상 보기 좋게 하기 위한 용도나 제품 구성상 구색을 위한 커버라고 보는 편이 나을 듯 합니다.


그리고 충전용으로 들어있는 케이블은 한쪽은 USB A 타입이고, 한쪽은 자체 규격(?)의 형태입니다.

충전 케이블에 대한 부분은 충전에 대한 내용을 다룰 때 좀 더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외형

전기면도기 뒤쪽은 상단에 트리머가 있고, 하단에는 제품은 충전규격에 대한 내용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박스에 인쇄된 내용을 볼 때 발견했을 수도 있겠지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할 때 "SO WHITE"라고 설명된 제품을 구입했지만 실제로 배송된 것은 "PINJING"이라고 인쇄된 제품입니다.

사이트의 제품소개 페이지에 있는 제품과 외형이나 기능이 동일하고, 다른 구매자들의 수령 후 사진도 동일한 것으로 보아 제품명이 변경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상단에는 검정색 투명 플라스틱 커버가 씌여저 있고, 그 아래쪽으로는 ON/OFF 스위치와 디스플레이그리고 하단에는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면도기 옆면의 모습입니다.


면도기 헤드를 열었을 때 내부 모습입니다.

면도기 헤드와 기어로 연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충전

충전단자는 면도기 하단에 있습니다.

전원을 연결하는 부분의 모양을 보면 좀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한쪽면은 평평하고, 다른 한쪽면은 약간 들어간 형태의 케이블입니다.

차라리 표준 규격 중 하나를 도입하면 좋을텐데 전용 규격의 케이블이라서 케이블 분실이나 파손시 케이블을 구입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것 같네요~


충전단자는 아래 위의 모양이 달라서 반대방향으로 억지로 연결시 케이블이나 충전단자가 망가질 수도 있으므로 방향에 주의해서 연결해야 합니다.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의 사진과 같이 연결하면 됩니다.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디스플레이에 충전단자가 연결되었다는 아이콘과 배터리의 충전잔량이 퍼센트로 표기됩니다.

참고로 충전시 필요한 용량은 5V 1A를 지원하는 충전기면 됩니다.


분해 및 세척

면도기 헤드를 여는 스위치는 전면 전원 버튼 위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면도기 헤드 커버가 젖혀지면서 열립니다.


헤드쪽에 있는 플라스틱 레버를 반시계 방향으로 1/3정도 돌리면

면도기 날 분리


헤드를 고정시키고 있는 플라스틱 커버가 열리게 됩니다.

면도기 날 고정 장치 분리

커버가 열리면 아래와 같이 면도기에서 보호망과 면도기 날이 면도기에서 분리가 됩니다.

면도기 날 분리


그냥 간단하게 청소를 할 때에는 세면대에 물을 받아놓은 상태에서 면도기 헤드를 열고 흔들어주면 됩니다. 하지만 면도기 날에 붙은 수염은 가끔 한번씩 위 사진과 같이 분해 후 청소를 해주어야 깨끗하게 청소가 됩니다.

면도기 물 세척


면도기는 방수처리가 되어있어서 전체를 물에 담근 상태에서 흔들어도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충전이나 사용할 때에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면도기를 손에 쥐고 충전 단자를 아래로 한 상태로 손바닥이나 수건에 털어주면 하단에 충전 단자 옆 부분에 있는 구멍으로 물을 빨리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물기를 털어냈다고 하더라도 어느 정도 말려야 완전히 물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기능

전원버튼을 한번 누르면 면도기가 켜지면서 작동이 됩니다.

면도기가 켜진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면 강 모드로 작동하게 되고, 다시 길게 누르면 약 모드로 동작하게 됩니다.

작동 모드에 따라서 디스플레이 창에서 충전 잔량이 나오는 곳 하단의 표시 부분의 회전 속도가 달라져서 현재 설정 모드가 어떤 모드인지 짐작할 수 있게 해줍니다.


면도기가 작동되는 상태에서 뒷쪽에 있는 스위치를 위로 올리면 트리머가 직각으로 펼쳐지는 데 이 트리머를 사용하면 깨끗하게 잔털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후기

5V 1A로 충전되지만 생각보다 충전속도는 빠른 편이었고, 1회 면도기를 사용시 10~20% 이내의 배터리가 소모되는 것으로 보아 완충하고 1주일 정도는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중요한 면도기의 절삭 능력은 일자로 된 B사의 면도기에 비해서 좀 떨어집니다.

평평한 곳을 면도할 때에 여러 번 문질러야 어느 정도 면도가 되는 편이고, 턱선과 같이 면적이 좁은 부분은 면도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마도 면도기 헤드 부분의 구조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 헤드의 구조 덕분에 일자형 면도기에 비해서 피부자극은 덜한 편이었습니다.

단, 면도기를 꾹 눌러서 여러 번 면도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일자형보다 덜하기는 하지만 피부자극이 좀 있을 수 있습니다.






Comments


IT, TRAVEL, FOOD, 
 DEVELOPMENT  
    AND LIFE

bottom of page